배란일계산기 사용해서 임신가능성 올려볼까?

배란일계산기

배란일계산기 필요성

최근 저출산이 대두되면서 배란일계산기 사용하는 관점도 다양해지고 있어요. 배란일계산기 사용으로 임신가능성 높이려는 가구도 분명 있겠지만 임신가능성 자체를 없애기 위해 배란일계산기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테니까요. 참 아이러니하지만 배란일계산기 사용은 사람 개개인마다 그 필요를 다르게 적용받고 있습니다.

배란일계산기 계산법

대표적인 국내의 배란일계산기 달력을 보면 일반적인 배란 기준일인 28일에서부터 30일까지 경우에 따라 2일 정도의 불규칙한 텀을 두고 대략 1달 단위로 배란일계산기 값이 설정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신체리듬에 따라 임신가능성 높은 생리주기가 35일 대로 긴 사람도 있으니 자신의 대략적인 평균 주기를 알고 있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배란일계산기
네이버 배란일계산기

배란일계산기 예외 날짜

개인마다 다를수도 있지만 현재의 생활상태나 이성과의 관계여부에 따라 그 시일이 조금씩 변동되기도 합니다. 간혹 이성과의 관계를 갖지 않다가 연애를 시작하게되면서 관계를 갖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여성의 바이오리듬이 달라져 배란일계산기 날짜와는 다르게 자신의 생리 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간혹 28일이 평균 주기였던 사람도 35일 가까이 배란일계산기 날짜보다 그 일정이 현저히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배란일계산기 상 임신가능성 높은날

배란일계산기 상 임신가능성 높은날은 생리를 시작한 날로부터 대략 16일 이후로, 생리(월경)기간을 3일 정도 잡고 10~13일이 더 지난 후로 볼 수 있습니다. 실상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정확할 수는 없지만 기존의 사례들을 살펴보면, 주기가 28일로 정확한 경우는 월경이 시작된 후 14일 째 되는날이 배란일이 될 수 있습니다. 배란일 전 후 3일 정도로 잡으면 생리 시작 후 11일째부터 17일까지 기간이 가장 임신가능성 높은 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란일계산기 사이클

배란일계산기 배란일 계산방법

배란일계산기 상 배란일을 측정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시간순으로 확인하기보다는 시간의 역순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배란일로부터 14일 이후 생리가 시작되므로 위 그림에서 살펴보자면 14일이 배란일(기준일)일 경우 14일 이후인 28일에 월경이 시작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생리주기가 28일인지 30일 이상인지 여부에 따라 배란일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28일에서 35일까지 일주일 정도 차이나는 경우가 있으니, 개인에 따라 배란일계산기 에 따른 배란일은 7일에서 10일 가량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배란일계산기 사용방법

이런 기본적인 지식들을 토대로 배란일을 직접 계산해볼 수도 있지만, 그런 배란일을 직접 계산하는 과정이 귀찮기도하고 복잡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웹상에 있는 배란일계산기 사용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배란일에 맞춰 그 사용방법에 따라 임신가능성 높은 날을 선택하거나 피할수 있습니다.

배란일계산기 상 자궁벽 상태

배란일계산기 외 직접 측정 방법

배란일계산기 외에 다른 방법을 통해 임신가능성 측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를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배란이후에 신체의 온도가 대략 1℃ 정도 상승해 몸이 따뜻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배란일 이전에는 몸이 차가웠다가 배란이 된 후 따뜻해지기 시작하므로 평소보다 몸이 차다고 생각되면 임신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신체의 체온을 잴 때는 자고 난 후 눈을 떠서 바로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자궁경부 점액 상태를 관찰하거나 배란진단시약 그리고 질 초음파 등을 이용해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질 초음파의 경우가 가장 정확한 측정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배란일계산기 사용을 한다면 그와 함께 질 초음파 검사를 통해 더 정확한 측정을 해보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배란일계산기-네이버

네이버 배란일계산기

 

배란일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배란일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배란일계산기-다음

다음 배란일계산기

 

배란일계산기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배란일계산기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더 볼만한 이야기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및 성분 함량 비교

포스트바이오틱스 필요성 이번 명절에는 부모님과 가까운 분들께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제를 사드렸는데 생각해보니 포스트바이오틱스 스틱형 제품도 사드리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어머니께�

ppcc.kr

 

여수풀빌라 추천

 

여수풀빌라

여수풀빌라 추천 여수 현지 풀빌라 여수 풀빌라 펜션 여수 풀빌라펜션 남해 풀빌라 여수 까르마풀빌라 여수 풀빌라 리조트 여수 디마레 풀빌라 여수 키즈풀빌라 여수 슈가브리움 통영 풀빌라 ��

blog.mypass.shop

 

교통사고2주진단합의금 - 여수씨닷컴

 

여수 로컬여행 매거진

여수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

yeosusee.com

 

 

 

댓글

Designed by MYPASS SHOP